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경현 구리시장 “ 평생교육진흥에 중요한 역할 해 주기를 바란다”… ‘평생교육사 자원봉사단’ 발대식서 당부
[헤럴드경제=박준환(구리)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 ‘평생교육사 자원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한 자원봉사단은 평생교육사 상호간의 정보 공유 및 역량 확대와 자원봉사를 통한 구리시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구리시의 평생교육사 자원봉사단은 전문 평생교육사로 구성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백 경현 시장은 격려사에서 “평생교육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다른 시군에도 꽤 있으나 구리시처럼 전문가인 평생교육사로만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흔치않을 것”이라며 “향후 봉사단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우리시 평생교육 정책의 모니터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에 발족한 평생교육사 자원봉사단은 평생교육의 일선에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에 옮기게 되며, 평생교육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언도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평생교육사가 평생교육 전문가로서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지속적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리시는 2009년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는 등 주요시책으로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큰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면서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관 운영은 물론 평생교육 진흥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아갈 계획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