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건설 평택 ‘소사벌 더샵’ 25층 817가구 분양
수변공원·상업지구·특화설계 이점
지역내 유일 메이저 프리미엄도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 C1블록에서 ‘소사벌 더샵’을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평택시는 삼성 고덕 산업단지, LG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SRT(수도권고속철도) 개통 등 개발 호재가 많은 지역이다.

‘소사벌 더샵’은 지하 1층~최고 25층의 9개동, 총 81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89㎡A 409가구 ▷89㎡B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다. 

소사벌지구는 주변 민간택지와 달리 공공택지인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택지개발촉진법 폐지에 따라 내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돼 희소성이 있다.

단지 길 건너편엔 약 24만㎡ 규모의 배다리 수변공원이 있다. 일부 가구에선 이를 볼 수 있다. 단지 안엔 국제축구장 규격 이상의 광장인 더샵필드가 들어선다. 이를 중심으로 약 2㎞가량의 산책로가 만들어진다. 도보생활권 안에 소사벌 상업지구ㆍ평택 구도심이 있다. 소사벌 상업지구엔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들어선다. 입주와 동시에 상업시설ㆍ생활 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측면에선 배다리 수변공원 위쪽으로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다. 소사벌지구안엔 중ㆍ고교가 생긴다.

안성ㆍ송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쉽다. 1ㆍ38ㆍ45번 국도 등을 통해 지역 내ㆍ외 접근이 수월하다.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깝다. 연말 개통 예정인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해진다.

‘소사벌 더샵’은 지구 내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답게 시세를 이끄는 프리미엄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든 가구가 100% 판상형 구조다. 남향 위주 배치인 만큼 충분한 일조량과 통풍이 가능하다. 면적에 따라 알파룸, 와이드 드레스룸, 팬트리, 룸인 룸 구조 등 여러 설계를 도입했다.

99㎡Bㆍ112㎡ 타입은 가장 넓은 평수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 내 완판에 성공했다. 대형면적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높아질 수 밖에 없지만 실수요자들에게 호평을 얻은 걸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건폐율은 13%대로 단지는 쾌적하게 꾸며진다. 가구당 1.63대의 넉넉한 주차장이 제공된다.

분양가는 89㎡가 3.3㎡당 792만원까지 책정됐다. 인근 84㎡보다 5㎡ 더 넓음에도 중저층까진 분양가가 비슷하거나 저렴하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비전동 1103-2번지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