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밀번호 6자리로 간편하게 송금하세요”
SC제일은행·NHN엔터 제휴


SC제일은행은 NHN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페이코(PAYCO)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별도의 수수료가 없으며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등의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를 단 한번의 ARS 인증으로 간편화한 것이 특징이다. 송금 한도는 하루 30만원, 월 300만원 이다.

SC제일은행 계좌를 페이코에 연결하면 페이코 내 전용 페이지가 만들어져 송금 내역은 물론, SC제일은행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와 달리 페이코 회원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본인계좌로 바로 송금해 즉시 인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가 지인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할 경우 페이코 회원은 페이코 앱에서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코 회원이 아닌 경우는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본인 계좌 등록 등의 절차를 통해야 한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이사는 “은행권 최초로 이루어진 모바일 금융 서비스 제휴인만큼 SC제일은행 고객들이 페이코를 통하여 특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상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승연 기자/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