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식약처, 제9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27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9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함께하는 의료기기! 창조경제 이뤄내고 국민안전 책임집니다.’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는 기념식으로, 2부는 의료기기 안전 관리와 미래 발전을 논의하는 세미나로 열릴 예정이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53명), 기념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민 보건에 크게 이바지한 이원의료재단 이철옥 이사장에게 대통령 포장이 수여되며,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디케이메디칼시스템㈜ 이준혁 대표이사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된다.

2부 세미나는 ‘Venture Capital이 바라보는 의료기기 산업’, ‘중국의 의료기기 규제정보(허가 절차 및 임상시험 평가시 고려사항 등)’, ‘2016년도 달라지는 의료기기 정책 및 제도’ 등의 주제로 식약처와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손문기 식약처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안전관리에는 더욱 철저를 기하면서도 불필요한 규제는 지속적으로 개선해 국민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을 균형 있게 추진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의료기기의 날은 2003년 5월 29일 의료기기법 제정ㆍ공포일을 기념해 2008년부터 시작됐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