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천대 이길여총장의 10가지 신념이 특별한 이유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 가천대 이길여총장이 26일 학생 130여명을 인천 연수구 옥련동 자택으로 초대해 ‘총장과 함께 하는 바람개비 열린 독서 토론회’를 연다.

이총장은 그동안 학생간부와 병영훈련을 마친 ROTC, 가천대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 미국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 참가연수생 등을 집으로 초청해 만찬을 하며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지난해부터 행사 형식을 탈피해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솔직토크로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2회에 걸쳐 학생들을 초청했다. 대학의 비전과 발전방향 등을 설명하고 취업 등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독서토론회로 진행한다. 


책은 학생들의 요청으로 ▷한 걸음 앞서가라 ▷꿈에는 마침표가 없다 ▷하루 24시간을 뛰어라 ▷최첨단을 찾아라 ▷인재를 찾아라 ▷공익경영, 핵심을 찾아라 ▷사람을 우선하라▷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대의는 반드시 보답 받는다 ▷매사 긍정하고 신뢰를 가져라 등 이 총장의 10가지 신념인 ‘공익경영 십계명’을 담은 ‘아름다운 바람개비’로 정했다.

이총장은 토론회를 통해 정말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 말고 지금 당장 시작할 것을 당부하고 국가와 사회, 이웃을 위해 헌신할 것을 주문할 계획이다.

총학생회장 유승훈씨(24·경영학과4)는 “책에서 본 총장의 의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삶의 궤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