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서유기2’, 中 조회수 5000만 돌파…시즌1보다 빠르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tvN go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누적 조회수 5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CJ E&M이 밝혔다. ‘신서유기2’는 나영석 PD와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등 ‘1박2일’ 원년멤버, 새로운 막내 안재현이 함께 한 웹예능이다.

CJ E&M에 따르면 ‘신서유기2’는 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v.qq.com)에 공개된 본편과 예고편의 누적 재생수가 약 5690만 건을 기록 중이다. 첫 번째 본편 클립 5개가 공개된 지 단 2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앞서 지난해 시즌1이 중국에서 5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데 걸린 시간을 4주나 단축했다. 시즌1의 경우 본편 공개 후 6주가 걸려 조회수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시즌2의 첫 에피소드 5개 영상 클립의 조회수는 시즌1의 두 배 가까운 수치인 약 2500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 최대 조회수는 약 1000만 건에 달한다. 국내에서의 동영상 재생수도 약 137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신서유기2’의 현지 인기는 중국 고전 ‘서유기’를 패러디한 구성과 현지의 이모저모를 섬세하면서도 유쾌하게 보여준 제작진의 기획력이 통한 것이라고 CJ E&M은 해석했다. 


제작진은 “이미 한번 익숙해진 콘텐츠라는 점에서 우려도 많았지만, 특히 중국에서의 반응이 좋아 기쁘다. 새 얼굴 안재현 씨가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기존 멤버들과 자연스레 융화되며 편안한 재미를 만들어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