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불매 운동 중인 옥시 제품들, 어떤 것이 있나?
[HOOC=김성환 객원 에디터]가습기 살균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옥시레킷벤키저(옥시)의 제품에 대해 피해자 가족들과 환경단체들이 불매 운동에 나섰습니다. 
사진=유현숙 디자인 인턴

28일 가습기살균피해자와가족모임, 환경보건시민센터, 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은 옥시가 입주해있는 서울 여의도 IFC 빌딩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옥시가 생산, 판매하는 125개 불매 대상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이들이 공개한 옥시제품들은 이지오프뱅, 파워크린, 냄새먹는하마, 에어웩, 물먹는하마, 데톨, 비트제모크림, 하마로이드 옷장용, 피니시 파워탭스, 데톨향균물티슈, 숄벨벳스무드 등 청소ㆍ생활용품 120개와 듀렉스, 개비스콘, 스트렙실, 무브프리 등 의약품 및 건강식품 5개입니다.

이어 피해자 가족들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103명의 사망자를 낸 옥시레킷벤키저를 범국민 옥시 불매운동으로 단죄하자”며 검찰에 전ㆍ현직 외국인 대표이사 소환조사를 요구했습니다.
사진=유현숙 디자인 인턴

가습기살균제피해자와가족모임 강찬호 공동대표는 “지난 5년 동안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이 외롭고 고통스럽게 싸워왔다”며 “검찰수사가 시작된 지금 그 동안 옥시의 행태와 만행에 대해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옥시가 국내에서 퇴출될 때까지 국민들과 함께 싸워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sky0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