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30대 청년층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내 집 마련 확률 높인다!

국토연구원의 ‘저성장시대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의 경제성장률 및 소득증가율을 유지한다고 가정했을 때 2014년 25~29세인 청년이 2024년에 서울 내 구입 가능한 주택은 전체의 56.4%에 불가하다고 한다. 주택담보대출을 포함해 부담할 수 있는 주택 가격은 3억 8421만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저성장 기조가 계속되면 구입 가능한 가격대의 주택 비율 또한 떨어질 전망이며, 성장세가 5%가량 둔화될 경우 소득증가율도 낮아져 청년층이 서울에서 살 수 있는 주택 비율은 47.8%로 줄어들 것으로 연구원은 내다봤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러한 청년층의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전월세 대책보다 장기적인 내 집 마련 정책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실질적 해결책으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다.

전문비교서비스업체 ‘뱅크-굿( www.bankgood.net )’ 관계자는 “주택대출의 경우 사용 기간이 긴 만큼 초기에 상환계획이나 금리형태 등을 잘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면서 “단순 은행별 금리비교를 넘어 현재 한국은행기준금리의 변화 및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대출기준금리의 변화 실정, 은행 및 보험사별 금리우대항목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현재 ‘뱅크-굿’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교서비스는 효율적인 대출상품을 찾고자 하는 청년층 및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이들 사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들은 홈페이지에 1:1 간편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무료 전화상담을 통해 내 집 마련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상담문의 : 1600-390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