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브로드밴드, UHD 실시간 채널 ‘High 4K’ 개국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SK브로드밴드가 26일 B tv에서 두번째 실시간 UHD 전용채널인 ’High 4K’ 서비스를 개시한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0월 B tv 최초의 실시간 UHD 전용채널 ‘UMAX’를 론칭한데 이어 ‘High 4K’ 채널을 1년간 독점 서비스한다. ‘High 4K’는 100% ReaL 4K 콘텐츠만을 방송하는 해외 채널로써 국내에서는 최초로 론칭하는 해외 UHD 채널이다.

‘High 4K’는 세계 18개국 5000만 가구에 방송되고 있으며, 영화, 여행, 스포츠, 요리, 패션, 레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는 24시간 4K 엔터테인먼트 전문 UHD 채널이다.


SK브로드밴드 UHD 가입자는 ‘High 4K’ 채널을 추가 요금없이 이날부터 69번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High 4K’ 채널을 더해 실시간 UHD 채널 2개의 라인업을 갖추는 등 최근 UHD에 대한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UHD 셋톱박스에서만 구동되는 TV앱인 ‘Aqua TV’를 론칭했다. 고화질의 UHD화면에서 마치 수족관처럼 느껴지고 먹이를 주는 등 수족관에서 고기를 키우는 듯한 경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12월에는 추가로 차별화된 UHD 부가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는 UHD 시장의 기본을 다지는데 주력하였다면, 앞으로는 UHD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와 기술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