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도시 단지 내 상가 투자, 탄탄한 고정수요가 중요

가계부채 종합대책과 공급과잉 등으로 아파트 분양시장이 주춤한 반면, 저금리로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상가 분양은 여전히 관심의 대상이다.

하지만 최근 신도시 단지 내 상가를 중심으로 투자자가 몰리며 가격이 상승해 그에 따른 수익률 하락폭도 크다. 때문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분위기에 휩쓸린 무조건적인 투자보다는 경기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기본기가 튼튼한 대단지 소형상가에 투자할 것을 권한다.

▶ 단지 내 상가, 1000가구 넘는 대단지 고정수요로 탄탄한 기본기 갖춰야 인기

단지 내 상가는 말 그대로 아파트와 연계된 상가인 만큼, 입주민들의 고정 수요가 가장 중요하다. 최근 상가 분양의 인기가 날로 치솟으며, 건설업계에서는 아파트 분양 시 자체적인 중심상권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단지 내 상가 경쟁도 치열해 지고 있으므로, 이 고정수요는 더욱 중요하다.

특히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의 단지 내 상가는 고정수요가 풍부하므로, 소규모 단지보다 수요자 확보가 안정적이다. 여기에 최신 상가분양의 新트랜드인 스트리트형 상가까지 도입된다면,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같이 상가의 인기로 인해 아파트 가격까지 올라가는 선순환도 기대할 수 있어 일석 이조다.

이달에는 인기 신도시로 꼽히는 세종시 내에서도 ‘세종시의 강남’으로 불리는 2-2생활권에 2000가구에 육박하는 미니신도시급 대단지를 배후로 둔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이달 17일에 세종시 2-2생활권 P1구역의 ‘캐슬앤파밀리에’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캐파스트리트’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캐파스트리트’는 ‘세종시의 강남’으로 불리는 2-2생활권 입지로 지난해 10월 아파트 분양 당시 전 타입 1순위 마감과 12.7대 1의 최고경쟁률을 보이며 인기가 높았던 ‘캐슬앤파밀리에’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라 더욱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무엇보다 ‘캐파스트리트’는 상가가 갖춰야 할 성공요인들을 두루 갖췄다는 평이다. 첫째는 상가의 안정적 수익률과 직결되는 고정수요다. 이 상가는 총 1944가구로 이뤄진 ‘캐슬앤파밀리에’의 미니 신도시급 아파트 입주민들을 탄탄한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입지 또한 뛰어나다. ‘캐파스트리트’가 들어서는 2-2생활권 P1구역은 세종시 첫마을인 2-3생활권과 세종정부청사와도 인접해 있다. 또 장군산공원과 1번국도가 바로 옆에 위치하는 등 반경 1Km 이내에 1만여 세대가 밀집한 주거 중심지역으로, 풍부한 유동인구 창출이 기대되는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상가 구성도 빼 놓을 수 없다. ‘캐파스트리트’는 최근 신도시 상가 성공분양의 필수요건인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근린생활 5개 동 전체가 단지 하부 대로변을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배치됐고, 모든 점포가 100% 1층으로만 구성 돼 접근성도 탁월하다.

한편, ‘캐파스트리트’가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29개동 전용면적 74~720㎡ 총 1944가구로 이뤄졌다. 이 곳은 2-2생활권 중에서도 교육 환경이 가장 뛰어나 ‘세종시의 강남’으로 불리고 있다. 단지 주변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초등학교 2곳과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 등 총 4개 학교가 지어질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캐슬앤파밀리에’의 견본주택(세종시 대평동 264-1 일대) 내에 마련된다.

문의번호: 1670-93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