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김홍섭<사진 우측서 세번째> 인천시 중구청장이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미래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 대상을 받았다.

김 구청장은 관광상품 기획을 통한 관광자원개발, 원도심활성화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구청장은 소감을 통해 “이제는 지방자치단체도 단순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아닌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해 나가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중구가 동북아시아 무역 및 관광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재임기간 동안 인천의 대표 관광지인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을 조성해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 결과, 차이나타운은 전국단위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또 송월동 동화마을은 노후한 구도심권에 최소한의 예산을 투입해 동화속 캐릭터를 주제로 한 마을을 조성하고, 주민 스스로 구상하고 운영하는 공동체 조성(법인 설립)을 통해 수도권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또한, 중구지역의 최대 현안인 내항재개발에 있어서는 인천내항을 중국과의 교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등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숙박타운, 특화거리 조성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김 구청장은 그동안 시의원과 중구청장을 역임하면서 쌓아 온 높은 인지도와 지역현안에 정통한 업무능력을 평가받아 민선 3, 4, 7대에 이어 현재 8대 인천지역 최초 4선 구청장으로 당선됐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