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소년 승마의 새로운 도약,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 관심 집중

사단법인 한국승마인(대표 박윤경))이 개최하는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이 10월 23일(금)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유럽형 승마 생활체육 경기를 도입해 유소년을 육성함으로써 승마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특히 이번 승마 경기는 농림부장관상 수상이라는 경쟁력을 갖고 있어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장애물 단체 우승팀은 상장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기(우승기) 획득의 영예를 얻게 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성인과 유소년이 혼합된 1회와는 달리, 유소년 승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소년 대상의 특화 경기가 별도로 개최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특히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국내 유소년 선수 육성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는 점에서도 승마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유소년 승마는 향후 승마의 대중화는 물론 말산업 성장의 초석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과 같은 대규모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등의 실질적인 지원 활동에 힘입어 높은 성장세를 지속 중이다. 실제로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됨으로써, 유소년 승마에 대한 최근의 관심을 엿볼 수 있다.

노경상 조직위원장은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 개최로 대중들이 승마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됨은 물론, 국내 유소년 승마산업의 중요성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사단법인 한국승마인은 유소년 승마 꿈나무들의 육성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승마축제다. 자세한 내용은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승마인(KE)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고양시,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 프랑스대사관, 프랑스문화원이 후원하며, 롯데백화점, 게스코리아, 게스키즈, SK플래닛, 힐튼그랜드베케이션, 서귀포시축산업협동조합, W워터, 페리에가 협찬한다.

여평구 이슈팀기자 /hblood7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