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선마술사' 12월 개봉 확정..'부국제에서 포스터 첫 공개'
영화 '조선마술사'(감독 김대승, 제공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 위더스필름)가 12월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부산영화제 홍보부스를 통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조선마술사'는 위험한 사랑에 빠져 모든 것을 건 마지막 무대에 오르는 조선시대 최고의 마술사 이야기를 그린다. 섬세함 속에 강렬함을 전하는 여운이 있는 연출력으로 인정 받은 김대승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 받는 작품이다.

특히 전역 후 '조선마술사'를 첫 작품으로 선택한 유승호는 조선시대 최고의 마술사 환희 역을 맡아 아름다운 외모에 무대 위의 카리스마와 치명적인 매력을 갖춘 희대의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를 위해 촬영 전부터 마술 연습과 더불어 액션까지 연마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마술사로 분한 유승호의 치명적인 아름다움을 마침내 확인할 수 있다. 날렵하게 흐르는 얼굴의 곡선과 바람에 날리는 머리카락, 정면을 응시한 푸른색의 한 쪽 눈이 신비로움을 더한다. 비주얼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이 포스터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해운대 홍보부스를 통해 공개되어 많은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조선마술사'는 기획 단계부터 영화, 웹소설, 종이책 출간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국내 최초의 ‘크로스 콘텐츠(cross contents)’ 사례다. 소설가 김탁환과 PD출신 기획자 이원태가 손을 잡고 창조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바탕으로 영화, 종이책, 모바일, 각각의 매체에 최적화된 스타일로 변주했다.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9월 30일 공개된 '조선마술사'웹소설은 빠른 호흡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공개 하루 만에 2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이어 11월에는 민음사에서 책으로 출간되어 보다 정교하고 풍성한 구성으로 독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한편 '조선마술사'는 12월 개봉을 목표로 후반 작업 중에 있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