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페이스북 성공신화에 엉뚱비밀 3가지가 있다고?
①초기화면 모델은 알 파치노
②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출발
③저커버그 학력은 하버드 중퇴


[HOOC]‘21세기 청년부호의 아이콘’이 된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공동 창업자. 미국 나이로 이제 겨우 서른의 문턱을 넘은 그를 세계 10대 부호로 만든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페이스북에는 3가지 엉뚱한 비밀(?)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판 ‘세상에 그런 일’이라고 할 수 있죠. 

▶페이스북 최초 대문 모델은 알파치노?

2007년 홈페이지 디자인을 바꾸기 전까지 홈페이지 초기 화면을 한 남성이 장식하고 있었던 것이죠. 날렵한 턱선과 크고 동그란 눈, 그리고 슬픈 표정의 남성입니다.

이 남성, 과연 누구일까요?

이 대문 사진의 주인공은 영화배우 알 파치노입니다. 이 그림은 페이스북 창업자 저커버그의 친구가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영화 대부(Godfather)에서 스크린을 압도하는 메소드 연기를 한 유명한 배우죠. 최근 엠파이어 매거진이 1만명의 영화팬을 대상으로 벌인 캐릭터 설문조사에서 11위를 차지한 인물입니다.

2006년까지 페이스북 대문 사진 모델은 알파치노. (오른쪽)

▶페이스북은 파일 공유 사이트?

페이스북에는 또 다른 비밀이 있는데요. 페이스북은 원래 파일공유(peer to peer) 사이트였습니다. 서비스 이름은 ‘와이어호그’죠. 저커버그가 친구 3명과 함께 제작한 것입니다. 2004년 선을 보였다가 사생활 침해 등의 우려로 2006년 서비스가 중단했습니다. 

사진은 저커버그(왼쪽)가오큘러스 CTO 존 카르맥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저커버그는 학력을 속였다?

저커버그의 학력은 하버드대학 중퇴입니다. 그런데 저커버그는 그의 학력난에 하버드대 졸업이라고 표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는 페이스북 설립 후 이에 집중하기 위해 대학을 그만뒀습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대학 졸업장이 아닙니다.

hoo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