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늘날씨]내일 주말 ‘비소식’…오늘 낮기온 ‘30도’
[헤럴드경제]금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가을을 시샘하는 늦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토요일엔 전국에 더위를 식히는 비가 내릴 예정이다.

기상청은 4일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돌아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현재 대기가 습한 가운데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아침까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를 당부했다.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19도 △부산 21도 △대구 20도 △광주 20도 등으로 전날과 비슷하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29도 △부산 28도 △대구 30도 △광주 30도 등으로 전날보다 높다.
오늘 오전 날씨[사진=기상청]

기상청 관계자는 “낮 동안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지역의 낮과 밤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일 토요일(5일)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전부터 서울, 인천,수원을 시작으로 비가 예보됐다. 이 비는 이날 오후 전국으로 확산될 예정이다.

일요일(6일)도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부산,울산,창원 등 일부 남부지방에서 아침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오후엔 그칠 것으로 보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