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구글도 모바일 퍼스트...로고ㆍ디자인 변경
[HOOC]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회사 로고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변경했다. 데스크탑 시대에서 벗어나 모바일과 웨어러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시대 대응을 위해 사명을 카카오로 변경한 것과 비슷한 이유로 해석된다. 


구글은 1일(현지시간) 회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자인 변경을 발표했다.

구글은 “구글은 데스크톱 PC에서 벗어나 다양한 플랫폼, 앱, 기기를 통해 구글 제품들과 상호작용을 한다”며 “작은 화면들에서도 구글의 마법이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로고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구글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구글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도 알려 준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다만 구글은 기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새 디자인에서도 알록달록한 색깔을 사용함으로써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구글 마이크 아이콘은 알록달록한 색깔로 꾸며진다. 음성 등 소리를 입력하는 서비스에 나타난다., 두드리기나 타이핑 등에 대해서도 이를 표시하는 아이콘들이 만들어진다.

또 지금까지 구글 서비스 일부에 사용돼 왔던 파란색 소문자 ‘g’ 아이콘은 사라지게 되며, 네 가지 색으로 된 알록달록한 대문자 ‘G’가 이를 대신하게 된다.
구글은 “구글이 로고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아마 마지막도 아닐 것”이라면서도 이 디자인 업데이트는 구글이 제공하는 검색과 지도, 지메일, 크롬 등 다양한 제품들의 실태를 보여 주며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구글의 모습도 반영한다고 평가했다.

hoo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