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O tvN, 북 토크쇼 ‘비밀 독서단’ 15일 첫 방송…정찬우, 데프콘, 예지원 출연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오는 10일 개국을 앞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 O tvN이 책을 주제로 한 북 토크쇼 ‘비밀 독서단’을 선보인다.

O tvN은 오는 15일 첫 방송 예정인 ‘비밀 독서단’은 매주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해 책을 추천하고, 출연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북 토크쇼다. 조선시대 풍자와 해학을 통해 백성들을 위로했던 허균의 ‘홍길동전’, 일제시대 독립의 불씨를 지핀 한용운의 ‘님의 침묵’, 민주화시대 민주화 의지를 고취시켰던 조정래의 ‘태백산맥’ 등 금지와 탄압의 역사 속에서도 책을 통해 대중의 의식과 의지를 공유했던 맥을 이어받아 ‘비밀 독서단’을 선보이게 된 것. 


‘비밀 독서단’의 단장으로는 방송인 정찬우가, 단원으로는 래퍼 데프콘, 배우 예지원, 방송인 김범수, 신기주 기자, 조승연 작가가 낙점됐다.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김도형 PD는 “기존 책 소개 프로그램과 ‘비밀 독서단’의 차별점은 책을 통해 A급 문화와 B급 문화를 경계 없이 보여준 다는 점이다. 출연진들의 솔직 입담을 통해 독서에 대한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MC 군단과 더불어 ‘비밀 독서단’엔 50명의 자문위원도 함께 한다. 이 시대의 멘토이자 크리에이터 이어령, 만화가 박재동, 은희경 작가, 건축가이자 여행작가 오영욱(오기사), 공병호 경영전문가 등이다.

‘비밀 독서단’은 오는 9월 15일 오후 8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O tv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