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사각형 틀 벗은 인스타그램…표현의 자유를 허하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사진ㆍ동영상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가로ㆍ세로 직사각형 사진과 동영상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영상과 사진 필터를 통합해 더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의 개성을 드러내던 정사각형 틀을 벗어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존 정사각형 포맷은 기본으로 유지하되, 가로ㆍ세로 직사각형 콘텐츠를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다.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3억 명이 올리는 콘텐츠 5개 중 1개는 정사각형 포맷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 유연하고 자유롭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커뮤니티와 나눌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왼쪽 아래 위치한 도구를 이용해 기본 정사각형 포맷 외 직사각형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정사각형 프레임에 담기 어려웠던 다양한 순간을 쉽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잇다. 다만 정사각형 포맷이 인스타그램의 특징으로 자리잡은 만큼, 프로필에는 모든 사진이 중심에 맞춰 정사각형 모양으로 정렬된다.

동영상도 다양한 화면 비율을 지원한다. 여기에 동영상과 사진의 필터가 통합되며, 동영상에 적용되는 필터의 강도도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이아웃(Layout) 앱과 하이퍼랩스(Hyperlapse) 앱을 출시한 이래 사용자들의 표현의 자유를 극대화 하기 위한 인스타그램의 변화다.

새로운 포맷 지원이 추가된 인스타그램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