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 잎새피부과, 여름철 유난히 자주 나는 여드름, 흉터 재발 방지 위한 치료법 제안

잠시라도 외출했다 돌아오면 온 몸이 땀에 젖는 무더운 여름철, 피부 또한 습한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평소보다 더욱 번들거리고 없던 트러블도 쉽게 생기곤 한다. 특히 사춘기도 훌쩍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성인 여드름이 생겨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를 잘못 관리해 생긴 흉터로 오랜 시간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여름철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이유는 높은 기온과 습한 날씨로 인해 땀과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고 모공 입구를 막아 염증이 유발되는 탓이다. 이외에도 여드름의 발생 원인으로는 남성호르몬에 의한 피지 분비 증가, 비정상적으로 증가된 모낭 입구의 과각화, 모공 폐쇄, 세균 증식, 염증 유발, 스트레스나 화장품, 호르몬, 생리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청소년기를 지났음에도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 수면부족,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여드름이 낫지 않아 고민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여드름의 종류 또한 다양하다. 좁쌀 크기의 흰색 알갱이처럼 피부에 돋아나는 면포성 여드름, 처음엔 흰색이다가 붉게 변하고 고름이 생기지 않는 상태인 구진성 여드름, 여드름이 곪아 피부 깊숙이 고름이 생기고 그 염증이 더욱 심해지는 농포성 여드름, 피지 덩어리들이 피부 깊숙이 자리잡고 있어 빨갛게 튀어나오는 결절성 여드름, 고름이나 피 같은 것들이 주머니 모양으로 이루어진 낭종성 여드름 등이 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치료 방법도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잘못된 치료나 방치를 하게 될 경우 또 다른 피부 질환을 유발하거나 지우기 힘든 여드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를 찾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특히 집에서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것은 흉터를 남기는 지름길이나 다름 없으므로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염증 정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며 조기에 치료할수록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여드름 색소 흉터인 홍조와 붉은 자국은 엑셀브이 혈관 레이저를 이용해 동시에 치료 가능하며 테라클리어 시술을 병행하면 염증성 여드름의 치료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테라클리어 레이저는 VACUUM과 빛을 이용해 피부를 당겨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고 모공 속까지 클렌징하며 빛을 가까이 위치시켜 여드름균과 피지선, 헤모글로빈 등을 효과적으로 파괴한다. 또한 모공이나 파인 흉터는 시크릿이나 메트릭셀 레이저를 이용해 개선할 수 있다.

대구 잎새피부과 윤희정 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조기에 치료를 실시할 경우 말끔하게 여드름을 없앨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며 “여드름 유형과 피부상태에 따라 적용하는 치료방법 또한 매우 다양하므로 효과적 치료를 위해서는 섬세한 상담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잎새피부과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98 S큐브빌딩(남부정류장앞)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드름 흉터∙모공 관련 치료뿐만 아니라 주름, 탈모, 비만 등의 진료로 다수의 환자들이 만족감을 얻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