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스테이 1호 드디어 첫선…첫 기업형 임대주택 e편한세상 도화 8월 분양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기업형 임대주택 뉴스테이 1호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도화 2653가구를 8월말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2105가구는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 5블럭, 6-1블럭)이며 548가구(6-2블럭)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동 60-1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도화는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기획한 기업형 임대주택 뉴스테이의 첫 사업지다. 총 2653가구의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25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59㎡ 1097가구, 72㎡ 608가구, 84㎡ 948가구다. 전 가구를 실수요자 중심의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e편한세상 도화 조감도

8년간 임대 보장, 임대료 상승률 연간 3% 제한=e편한세상 도화에 들어서는 기업형 임대주택은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한 고품질 민간임대주택이라는 취지에 맞게 8년간 임대 기간이 보장된다. 임대료 상승률도 정부가 뉴스테이 사업지에 지정한 5%보다 낮은 연 3%. 신청자격 제한도 없다. 분양 주택이 아닌 만큼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이나 주택 유무에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임대료는 정부가 정한 임대료 산정 기준을 토대로 반경 5㎞ 이내, 준공 10년 이내 아파트 임대료의 평균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전용면적 59㎡는 보증금 5000만원에 월 임대료 43만원, 72㎡는 보증금 6000만원에 월 임대료 48만원, 84㎡는 보증금 6500만원에 월 임대료 55만원으로 책정됐다.

e편한세상 도화는 인천도시공사가 조성 중인 도화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선다. 도화도시개발지구는 약 88만㎡ 부지에 5800여 가구 규모의 주거 시설과 행정, 상업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현재 행정타운과 제물포스마트타운이 입주해있다. 행정타운에는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관리소, 중부수도사업소 등이 입주했으며 제물포스마트타운에는 일자리 지원 본부, 인천창조경제혁신 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2018년까지 인천정부지방합동청사, 지식산업센터 등이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도화역과 제물포역이 가깝다. 경인고속도로를 타고 목동, 여의도 등 서울 중심지로 이동하기에도 쉽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경수산업도로(국도 42호선)로 안양, 광명, 시흥, 안산 등 경기도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에도 수월하다. 단지 반경 1㎞ 내에 서화초, 동산중, 선화여중, 동산고, 청운대 인천 캠퍼스 등 학교 17곳이 밀집해 통학 여건 우수하다. 어린이교통공원, 구민운동장, 테니스장 등 운동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림산업이 시공부터 아파트 관리, 운영까지 담당=이 아파트의 기업형 임대주택은 대림산업이 시공부터 아파트 관리와 운영까지 담당한다. 보통 임대 아파트의 경우 LH가 발주하면 건설사는 아파트 시공만 담당했다. 그러나 e편한세상 도화는 입주 후 관리와 운영까지 담당하다. 각종 입주민 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 운영, 어린이집 설치 등 일반 분양 아파트 수준의 입주민 혜택을 제공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중심에 둔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발코니 무상 확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이 아파트에는 대림이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 기술이 적용되는 등 단열과 소음 차단에 뛰어난 아파트로 지어진다. 기존 아파트는 방과 방, 방과 거실 사이 등 벽이 만나는 부분에 단열이 끊겨 냉기가 유입되거나 결로가 발생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아파트는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한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대폭 저감했다.

e편한세상 도화 분양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도화동 36-1 일대 청운대학교 캠퍼스 내에 위치해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8월 말 남구 도화동 73-3 도화오거리 인근에 오픈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 http://www.daelim-ap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