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무선 충전ㆍ동기화? 아이폰7 콘셉트 영상 ‘눈길’
[헤럴드경제=이재문 객원리포터] 내년 공개되는 애플 아이폰7에 무선 충전과 동기화 기능이 탑재될까? 새로운 충전 방식을 채용한 아이폰 콘셉트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보 마릭(Ivo Maric)과 토미슬라브 라스토박(Tomislav Rastovac)이 최근 공개한 새로운 아이폰 콘셉트 영상의 관전포인트는 무선 충전ㆍ동기화다. 이미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선 무선 충전 방식을 도입했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 업계의 전망이다.

홈 그룹이나 애플 계정으로 무선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별도의 액세서리를 지원할 가능성을 높이는 대목이다. 단 데이터 전송속도는 극복할 과제다. 무선 동기화 기술은 지금도 존재하지만 불편한 과정과 설정이 자꾸 꺼지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에 충전 장치와 동기화 장치가 일체화된다면 아이폰을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관도 기존 아이폰6와는 다르다. 애플이 전통적으로 가을에 내놓는 개선 모델의 경우엔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이 콘셉트 영상은 기존과는 다른 디자인의 아이폰을 소개하고 있다. 테두리를 감싸는 금속 재질은 밖으로 돌출되 기기의 보호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아이폰7 이후의 제품을 염두에 둔 영상이 아니냐는 반응까지 제기된다.

무선 동기화에 대해서 해외 사용자들은 보안 문제를 첫 번째로 우려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보안의 취약점과 달리 아이폰의 경우엔 케이블로 동기화하는 과정에서 보안 취약점이 발생하는 까닭이다. 다른 한 가지는 충전 단자의 변경 여부다. 애플 맥북에서 USB-C형 하나만 남겨둔 것을 고려하면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폰7 시점에선 단자 변경이 유력해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에 힘이 실린다.



jeamoon0512@gmail.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