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국민은행, 계좌이동제 대비 전용 패키지 상품 출시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계좌이동제에 대비해 수수료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의 혜택들 담은 패키지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통장ㆍ카드ㆍ적금ㆍ대출)’을 29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개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플하되 혜택은 폭넓은 구조로 설계됐다.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 거래고객에게도 수수료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 이체(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또는 ▷KB카드(신용/체크) 결제실적이 1건만 있어도 3개 수수료(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여기에 추가로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을 경우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회,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까지 총 최대 6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추가 적립 0.5% ▷3대마트/음식/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추가 적립 0.5% ▷‘KB국민ONE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추가 적립 0.3%,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해외이용금액 2.0% 캐시백▷영화ㆍ놀이공원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KB국민ONE체크카드’도 기본 적립 0.2%, 추가적립 0.4%로, 최대 0.6%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출금 가능하며, 카드결제 금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ONE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ONE통장‘보유 시 연0.2%포인트,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0.2%포인트를 우대해 최고 연1.9%의 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KB국민ONE카드’가입 시 연0.3%포인트▷자동이체 3건이상 등록 시 연0.2%포인트 등 최대 연0.9%포인트의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이벤트를 실시한다. ▷급여이체 ▷연금이체 ▷가맹점대금 ▷APT관리비 ▷신용카드 결제계좌

▷계좌ㆍ납부자 자동이체 등이 대상이며, 자동이체 신규등록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계좌이동제를 통해 거래 은행을 옮기려는 신규 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 제공으로 은행 문을 낮추고, 기존 거래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이라며,“앞으로도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