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 장맛비로 장마 시작…“장마 재미있게 보내는 5가지 방법”
-제 9호 태풍 찬홈 장마전선 북상, 전국 본격적인 장마 시작
-장마 20일 지속... 장마철 효과적으로 보내는 방법

[헤럴드경제=이혜원 인턴기자]]8일 제9호 태풍 찬홈(CHAN-HOM)으로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전국에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됐다.

약 20일 가량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장마. 3주간 구름낀 날들을 어떻게 보내야 될까? 장마철을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 다섯 가지를 알아봤다.

1. 실내 습기 제거
[사진출처=KBS 방송화면 갈무리]

비오는 날에는 외출이 꺼려진다. 3주동안 비가 지속되는 장마철에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따라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되는 물건을 집안 곳곳에 두면 좋다. 대표적인 습기제거용품이 숯. 숯에는 습기를 빨아드리는 효능이 있어 숯을 실내 구석구석에 두면 습도를 낮출 수 있다. 주방에 굵은 소금을 두는 것도 추천된다.

2. 밀린 드라마 보기
[사진=게티이미지]

동영상 시청만큼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방법이 없다. 평소 바빠서 보지 못했던 드라마나 영화를 몰아 보는 것은 장마철 안성맞춤 놀이다. 간식거리를 놓고 소파에 누워 즐기는 영화 감상은 장마가 주는 즐거움이다.

3. 요리
[사진출처=tvN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갈무리]

누워만 있자니 지루하다. 몸을 움직여줘야 활력이 생긴다. 최근 방송 영향으로 ‘국민 취미’로 부상하고 있는 요리는 일석이조 활동이다. 누구나 밥은 먹어야 한다. 하지만 삼시세끼 같은 음식을 먹을 순 없다. 한끼 정도는 직접 조리를 해 음식을 만들어볼만 하다. 평소 ‘눈팅’만 했던 스타 셰프들의 레시피에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다.

4. 친구 초대
[사진출처=123rf]

혼자 있기 적적하다면 친구를 초대하자. 직접 만든 요리로 대접할 수 있고, 번거롭다면 간단하게 차나 맥주, 와인 등을 놓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과 삶을 나누는 것은 늘 의미있는 일이다.

5. 카페에서 멍때리기
[사진=게티이미지]

집에만 있기 답답하다면 인근 카페로 소풍을 가자. 창가 자리에 앉아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자. 지루하다면 창 밖에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해도 좋다. 비와 씨름중인 행인들을 보다 보면 재미있는 풍경을 목격하게 될 수도 있다.

souriran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