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글루시큐리티, APT공격 대응 이메일 보안 솔루션 '이스코트3.0' 출시
[헤럴드 분당판교=오은지 기자]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지능형지속가능위협(APT) 공격 대응에 최적화된 이메일 보안 솔루션 '이스코트(escort) 3.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미지중앙


이메일을 통한 지능형 표적 공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상자 신상 정보를 미리 파악해 의심을 가지지 않도록 업무 관련 내용을 제목으로 달거나 협력업체나 기관 주소로 위장하는 등 공격 방식도 정교해지고 있다.

이스코트3.0은 패턴기반 탐지와 차단 기능을 보유했고,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나 APT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상환경에서 행위기반 분석 엔진에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노린 공격을 차단하는 취약점 분석 엔진을 결합했다. 최신 악성코드 파일이 이메일에 첨부되는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메일을 통한 지능형 표적공격에 대해 실시간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보안위협연구센터가 개발한 악성코드 자동수집 시스템 '애플도어 시스템'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수집한 최신 위협 정보를 수집, 분석한다. 악성 콘텐츠로 유인하는 인터넷주소(URL)이나 확장자를 변조한 건 등 기존 보안 기술을 우회하는 변종공격방식도 막을 수 있다.

이득춘 사장은 "이메일 악용 공격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야기하고 있다"며 "이스코트는 지난 2009년부터 이메일 보안 솔루션으로 많은 고객사에 구축돼 노하우를 입증 받았다"고 말했다.
on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