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파이 영화 속에 숨어 있는 알레르기비염, 치료방법 한방에서 찾을 수 있다

최근 개봉된 영화 중에 스파이가 코믹물로서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런데 영화 초반부에 미국 정보국의 엘리트 요원이 중요한 실수를 하고 만다. 핵폭탄을 숨겨둔 악당에게서 핵폭탄의 위치를 파악하기도 전에 총으로 사살해 버린 것 이다. 극 중에서 여자 주인공이 왜 쏘았냐고 묻자 남자요원은 “고의가 아니었어. 꽃가루가 장난 아니란 말이야”라고 한다. 결국 이 요원은 꽃가루에 의한 알레르기비염으로 임무에 중요한 실수를 한 것이다. 정말 알레르기비염이 있으면 그럴 수 있을까? 부산비염 한의원인 코호한의원 부산점 최강욱 원장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말한다.

알레르기비염 증상의 특징이 코막힘, 코 가려움, 갑자기 흐르는 콧물, 발작적인 재채기인데 이러한 반응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도 알레르기 환경에 처하게 되면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짜 꽃가루 알레르기비염을 가지고 있는 스파이라면 봄철에는 스파이 활동을 못할 것이고 집 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비염을 가지고 있는 스파이라면 직업을 그만둬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알레르기비염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부산비염 한의원 코호한의원 부산점 최강욱원장은 “알레르기비염의 원인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특정 물질에서 찾고자 하는 서양의학과는 달리 한방에서는 우리 몸의 내부에서 찾는다”며 “그 이유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꽃가루나 집 먼지 진드기와 같은 물질들은 항상 우리 주변에 존재했지만 알레르기 반응은 어느 날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우리 몸이 변화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알레르기비염의 치료도 외부 물질을 차단하고 회피하는 방법이 아니라 더 적극적으로 나아가서 우리 몸이 알레르기 물질을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다. 즉, 치료의 목표를 단순하게 단기적으로 알레르기비염 증상의 완화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서 알레르기비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두는 것이다. 말 그대로 알레르기비염을 치료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렇듯 알레르기비염 치료방법은 단순하게 코 또는 호흡기만의 질환으로 봐서는 안 된다는 것이 부산비염 한의원 코호한의원 부산점 최강욱 원장의 이야기이다. 즉, 호흡기 면역력뿐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적인 면역체계를 바로잡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