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현역 푸르지오 아파트 인기, 실수요자와 투자자 방문 잇따라...

서울 아파트 매매시장이 19주 연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세난이 지속되면서 서울 아파트 전세금은 47주 연속 상승 중이다. 또한 서울 아파트 거래 시장에서 매매 거래가 전세 거래보다 많은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계속되는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들이 매매수요로 전환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2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이달 들어 서울 시내 아파트 매매거래는 6521건이 체결됐다. 같은 기간 전세거래는 4777건에 불과하다. 매매거래가 36% 가량 많다.

매매거래가 전세거래의 2배를 넘은 곳도 3곳이나 됐다. 구로구는 전세 180건·매매 364건으로 집계됐다. 서대문구는 전세 94건 매매 194건으로 조사됐고 중구는 전세 35건 매매 125건으로 매매가 3.5배 많았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부동산센터 장경철 이사는 “전셋값 급등의 영향과 저금리 정책으로 주택구입자금의 융통이 상대적으로 쉬워지다 보니 실수요자 들이 매매로 전환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아현역 푸르지오는 개관 후 주말동안에만 2만 5천여 명이 방문하며 신규분양 아파트의 열기를 반영하였다. 아현역 푸르지오의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13~20층 16개동 940가구 규모로 이 중 315가구를 일반에 분양했다. 전용면적 34~109㎡ 구성되어있고 현재 일부 회사보유분 세대를 분양 중이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제를 실시하고 있다.

-여의도, 광화문, 신촌 등 직장과 명문대학 가까워 선호도 높아
가장 큰 장점은 도심 접근성이다. 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 경의중앙선 신촌역의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버스노선 또한 많아 서울 시내는 물론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이 가까우며, 경의중앙선 신촌역 이용도 쉬운 트리플 역세권 단지이다.아현역 푸르지오는 여의도, 시청,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가 10km 이내에 위치해 출퇴근도 쉽다. 아현역 푸르지오단지 옆에 북성초, 한성중·고가 위치하고 단지 인근에는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추계예대 등 명문대학들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서울역 롯데마트, 이마트 공덕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신촌세브란스병원, 신촌연세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의료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신촌과 이대 앞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북아현 뉴타운의 첫 분양 프리미엄, 향후 타 구역 단지 고분양가 예상
북아현 뉴타운의 첫 분양단지이자 첫 입주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현역 푸르지오는  북아현 뉴타운에서 사업진행이 가장 빠른 단지로 향후 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가장 먼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들어서게 될 타구역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세차익적인 면에서도 기대를 걸어볼만하다.

-아현역 푸르지오만의 쾌적한 시스템
쾌적한 주거환경에 더해 방범과 보안을 한 층 강화해 더욱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하고, 지상에 차량이 없는 단지로 설계되어 안전하다. 화재에 대비해 전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대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여의도, 광화문, 신촌 등 직장과 가까워 계약한 고객들이 많았고, 부동산 분위기가 좋은 대구, 부산 등 지방에서도 투자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계약을 진행하셨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이다.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 일부 회사보유분 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이다. 아현역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전화 상담 후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분양문의: 02-312-585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