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예탁결제원, 2015 국제 증권파이낸싱 포럼 개최
[헤럴드경제=손수용 기자]한국예탁결제원은 2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그랜드볼룸에서 ‘증권대차 및 환매조건부채권매매(Repo) : 글로벌 도약과 미래’를 주제로 ‘2015 국제 증권파이낸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금융업계 종사자, 학계 및 유관기관 등에서 약 250여명이 참석해 증권파이낸싱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예탁결제원은 지난 2012년부터 홍콩과 서울에서 매년 국제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증권대차, Repo 및 증권담보관리 관련 국내외 현안을 점검하고 미래 발전방향과 이와 관련된 주요 이슈들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포럼은 ‘제1세션 : 증권파이낸싱 글로벌 동향 및 정책 제언’ 과 ‘제2세션 : 증권대차 및 Repo’로 나뉘어서 진행됐다.


‘제1세션 : 증권파이낸싱 글로벌 동향 및 정책 제언’에서는 국내ㆍ외 증권담보관리 업무의 주요이슈, 관련 법제 개선 및 리스크 관리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고 한국 증권파이낸싱 시장의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제2세션 : 증권대차 및 Repo’에서는 글로벌 대차시장의 현황과 국내 대차시장의 효율성 제고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해외 주요시장의 Repo 트렌드, 규제 현황 및 미래 전략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feelgo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