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곡 투룸오피스텔, 희소성 높아 시세차익 높고 공실 걱정없어 임대수익률 우수

여윳돈을 투자할 만한 적당한 수익형 부동산을 물색하던 A(51)씨는 최근 분양 중인 투룸 주거용 오피스텔을 알아보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2~3인 가구가 살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김씨는 당초 원룸형 오피스텔 투자를 생각하다 투룸형 오피스텔로 바꿨다. 김씨는 “원룸 오피스텔은 어느 지역에나 많이 분양해 공실이 걱정되지만 투룸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 구조와 부대시설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희소성이 높아 향후에 시세차익도 많이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여러 지역을 물색 중 A씨(51)씨는 교통이 우수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발전 가능성이 높아 향후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지역 위주로 알아보던 중 마곡지구를 알게 되었다. 마곡지구는 대기업과 협력업체의 입주로 제2의 판교로 불리는 지역으로, 오피스텔을 분양하는 회사는 많으나 대부분 조기에 완판 될 정도로 인기가 높고, 충분한 임대수요가 받쳐주는 곳에 투룸 오피스텔을 계약하기로 결정했다.

마곡지구는 LG컨소시엄/코오롱컨소시엄/롯데컨소시엄 등 대기업 50여 개 회사가 입주할 예정이다. 2017년까지 이들 업체들이 입주를 마치면 상주인구만 16만 명, 유동인구 40만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돼 임대 수요가 풍부할 전망이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과 2분 거리 내에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인 마곡 사이언스파크뷰가 분양중이다. 마곡지구의 1%에 속하는 상업지구 B8-4블록에 들어선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인 상가가 입점하며, 4~14층은 오피스텔로 218실로 구성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한 3.3㎡당 800만원 대다.

강남 여의도와 연결되는 9호선라인이 통과하는데다 김포공항과 연결된 공항대로는 물론 올림픽대로, 강변대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5호선 발산역, 9호선 마곡나루역, 공항철도까지 3개의 지하철 노선이 관통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어 서울도심은 물론 강남까지 접근성이 높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발산역 초역세권에 LG사이언스파크와 이화의료원에 인접해 있어 임대수요가 타 지역보다 월등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룸은 단기간 임대가 많아 세입자가 자주 바뀌는 데다 그 사이 공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투룸 오피스텔 세입자는 주로 2~3인의 가족 또는 회사 단위여서 공실률이 상대적으로 낮고, 임대기간이 길어 관리도 잘 된다”고 말했다.

현재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분양 마감 이후 회사보유분인 투룸형 오피스텔 로얄층 일부 잔여세대를 상가와 동시 분양 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5호선 발산역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02) 522-03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