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알짜 미분양, 일산 식사지구 자이 아파트, 프리미엄 기대에 몰리는 투자수요!

[헤럴드경제]저금리와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정책으로 집값상승 분위기에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세입자와 실수요자,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향후 시세차익이 가능한 우수한 입지의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선별적으로 매매에 나서고 있다. 미분양 아파트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다양한 입주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물량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산 식사지구 자이아파트가 애프터리빙 계약해제세대 일부 평형을 최대 3억원까지 할인하여 특별분양 중으로 투자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일산 식사지구 자이아파트는 입지, 교통환경, 학군, 자연환경, 편의시설까지 모두 갖춘 중대형 대단지 아파트로 일산의 신흥부촌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일산의 위시티는 총 7225세대로 구성된 대단지로 위시티블루밍은 이 중 3단지, 5단지로 구성되었으며, 식사지구 위시티 ‘일산자이’는 지하2층~지상30층, 43개동, 총 4683가구이며 일산1단지, 2단지, 4단지로 구성됐다. 현재 할인분양 조건은 20% 할인, 대출 50% 이자 지원, 총할인은 23.3%로 평형 분양가 대비 2억~3억원 할인 등이며, 실입주금은 1억4천만원부터 가능하다.

일산자이는 이러한 파격적인 할인분양 외에 잔금유예 혜택이 추가되면서 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잔금유예는 최초분양가의 10%를 3년 뒤에 납부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실수요자의 자금부담을 덜어주었으며 또한, 천정시스템에어컨 무상제공, 확장무료, 빌트인시스템 무상제공 등의 입주혜택이 주어진다.

일산 식사자이는 현재 교통이 많이 개선되는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일산IC와 고양IC가 가까우며, 제2자유로와 최근에 용산역까지 개통된 경의선 복선전철 백마역, 풍산역과 3호선 정발산역의 이용도 편리하다. 광역급행버스도 운영 중이며, GTX가 개통되면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최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여부가 국토 교통부에서 검토 중으로 점차적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일산 식사지구 자이 아파트의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는 다른 아파트보다 매우 뛰어나 화제가 된바 있다. 커뮤니티 센터 자이안센터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 휴식, 여가생활을 위한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쾌적환 환경조성을 위해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된 진경산수, 분수 실개천, 레이크 플라자 잔디광장 등도 마련했다.

또한, 전 세대에 시스템에어컨과 발코니 풀확장은 물론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일산 식사자이는 학군이 좋은 지역으로 고양국제고를 비롯한 저현고, 양일중, 원중, 양일초 등 초중고 5곳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1단지 옆에는 국제고등학교가 2단지 옆에는 혁신중학교와 초등학교 부지가 확보되어 올해 착공에 들어가 학군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동국대학교 병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한의학과와 생명공학과 바이오학과가 단계별로 이전 개교할 예정이다.

일산 식사자이 아파트 단지 주변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잘 갖춰져 있다. 일산 아람누리 아트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고양시청, 킨텍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위치한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등 의료기관을 인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관계자는 “식사동 위시티 일산자이는 일산의 매머드급 랜드마크 대단지로 파주, 고양, 일산 미분양 아파트인 일산위시티블루밍, 일산신동아파밀리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요진와이시티 등과 비교해서 커뮤니티센터, 단지조경, 세대 내 고품격 인테리어 자재 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무엇보다 중대형 대단지인 만큼 입주민들의 사회적지위, 상류사회의 이미지가 높고 학군이 뛰어난 만큼 일산 속의 강남이라는 점 때문에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급속 소진되어 분양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일산 식사동 일산자이는 세대 관람이 필요한 만큼 보안상 사전 전화상담 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산자이 분양사무실 대표전화 번호로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 1800-7124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