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곡지구, 최대 43%할인분양, 강서그랜드아이파크 관심 집중

 각종 개발호재로 인해 마곡지구 인근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위로 불리는 마곡 지구에는 강서구 마곡동, 가양동 일원에 총366만5000 ㎡의 신도시급 규모로 첨단 R&D산업 단지가 조성된다.

LG컨소시엄을 필두로, 롯데, 이랜드,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 입주가 다음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3조2000억원을 투자한 LG사이언스파크가 지난해 10월 착공했다.

여기에 1200병상 규모의 이화 의료원도 착공 초읽기에 들어가는 등 개발이 급물살을 타는 상황이다.
 
이런 마곡지구 주변에 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강서그랜드아이파크가 서울 미분양아파트 중 가장 파격적인 최대 43% 특별 할인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 강서구 강서구청 사거리에 지은 고급 주상복합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지하 6~7층, 지상 17~18층 3개 동 총 159세대 규모로 공급면적 기준 139~224㎡형 11개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지상1~3층은 상가로 구성됐다.

단지는 차별화된 실거주 면적의 극대화로 넓고 여유로운 평면을 제공하며, 1층 로비에는 호텔식 라운지가 마련된다.

보행자와 차량의 동선을 완전히 분리해 철저한 보안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설계됐다. 지하에는 휘트니스센터 및 사우나 시설이 있다.

내부에는 폴리싱타일 바닥에 빌트인 이태리제 냉동/냉장고,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월풀 욕조, 욕조용 방수TV, 식기 세척기, 인덕션, 광파 렌지, 주방 TV 등이 있고 주방 가구는 독일제로 돼 있다.

회사 보유분에 한해 진행되는 이번 분양은 준공 당시 3.3㎡당 2000~2300만원이었던 분양가를 3.3㎡당 1300만원대로 분양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마곡지구와 강서구 신규아파트 3.3㎡당 분양 평당 가격이 1600~1700만원대임을 감안하면 가격적인 경쟁력이 높다.

이 단지는 교통과 교육, 생활환경과 미래가치까지 두루 갖춘 입지에 들어섰다. 주변으로 공항로와 김포공항, 인천공항,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지하철 9호선 가양역(급행역)과 도보 7분거리에 있고 5호선 화곡역도 인접해 있으며 가양대교 진입도 자유롭다.

또한 강서구청과 홈플러스, 88체육관, NC백화점, 이마트등 생활편의시설 이용하기가 편리하며 김포공항 롯데스카이몰, 한강공원도 가깝다.

여기에 사립명문초등학교인 유석•우장초와 마포•등원• 덕원중, 경복여•마포•명덕외고 등이 있어 교육 환경도 탁월하다.

또한 강서그랜드 아이파크 주변 강서구청 사거리는 지난 ‘부천 원종역~화곡~홍대입구선 광역철도 타당성 공동용역 최종보고회 및 설명회’에서 노선안의 효율성 및 장래 교통수요 예측 등을 통해 분석된 비용편익비(B/C)가 1.01로 경제적 타당성이 충분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아울러 주변 마곡 지구 개발도 탄력을 받으며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강서그랜드아이파크는 마곡 지구 개발로 인한 탄탄한 수요 확보로 미래가치가 주목되며 풍부한 브랜드 고급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특별분양 물량은 서울 역대 최대 수준혜택으로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며 “입주 기간이 최대 2년 이내 다양한 물량이 준비돼 있어 즉시 입주를 원하는 수요자뿐 아니라 향후 마곡 지구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을 노린 투자자들까지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1599-3238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