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포 한강신도시 완판행진’ 반도건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 8일 분양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동탄2신도시에서 6차 분양물량까지 완판을 기록한 반도건설이 이번에는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지난 4월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한 반도건설의 3차 물량인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가 김포시 내 최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며 분양시장의 분위기를 확 바꾼 것.

또 지난해 입주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2차가 김포한강신도시 대표 시세 리딩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면서 분양가 대비 8000만원 이상의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오는 8일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단지앞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예정)출구 역세권이자 BRT 정류장에 인접한 아파트로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내부 특화설계와 중심상업시설, 도보로 이용가능한 학군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중요 요소들을 다수 갖춘 아파트라는 게 반도건설 측 설명이다.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는 김포한강신도시 마산동 Cc-01BL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34층, 4개동 46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78㎡A 95가구, 78㎡B 91가구, 78㎡C 94가구, 78㎡D 31가구, 87㎡ 150가구로 구성된다.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구래역 역세권, 호수공원, 중심상업지구 3박자=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는 김포도시철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구래역(예정) 출구 역세권이다. 구래동에서 도시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하면 환승을 통해 강북이나 여의도, 9호선을 통해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는 M버스 복합환승센터가 있어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

김지호 반도건설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 분양소장은“구래역과 복합환승센터는 김포도시철도와 M버스의 기점으로 출퇴근 시간에도 지하철 및 광역버스를 앉아서 이용할 수 있다”며 “솔터초, 솔터고 등도 도보권이어서 30~40대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이밖에도 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구래동 중심상업지구와 마주해 있어 이마트(김포한강점), 병원, 상업 등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또 단지 앞으로 가로공원이 조성되고 동측으로는 한강신도시 호수공원과 가마지천 등이 도보권이다.

▶김포맘에 인정받은 특화설계 한층 업그레이드=신개념 주거트렌드(아파트+상가)를 반영한 단지설계도 장점이다.

이 단지는 상가와 아파트의 구획을 분리한 신개념 주거복합시설 설계로 편의성과 쾌적성을 모두 갖췄다.

과거 주상복합이 상가통합 탑상형으로 지어져 보안과 주차문제, 채광 등의 면에서 단점을 가졌다면 이 아파트는 단지 내에서 상가를 분리한 판상형으로 지어 환기와 통풍을 극대화해 주상복합의 단점을 최소화했다. 또한 단지 인근에 브랜드 상가(카림애비뉴 김포)를 조성해 상권 이용의 편리함도 살렸다.

특히 반도건설은 이번 분양에서 3차에서 인기를 끈 다양한 알파룸, 가변형 벽체, 안방 서재공간특화, 주방수납공간 특화 등의 설계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계획이다.

일반 아파트 천정고 기준(2.3m)보다 10cm 더 높은 천정고(2.4m)와 우물천정 적용(2.55m)으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배후수요 5만6000가구 카림애비뉴 김포 상가도 분양=세계적 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손잡고 만든 브랜드상가 카림 애비뉴 김포 분양도 시작한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동탄2신도시와 세종시에 이어 3번째 분양하는카림애비뉴 브랜드 상가다.

이 상가는 김포한강신도시 Cc-01BL에 들어서며 연면적 2만 4298㎡ 규모에 지하1층, 지상2층 약 204실의 상가로 구성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총 5만6000여 가구가 거주할 계획이다. 이 중 카림애비뉴 김포가 들어서는 구래지구와 인근 양곡지구에는 3만2400여 가구가 들어서게 된다. 또 주변 불로지구, 검단신도시 등에서도 김포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 상가는 테마형 스트리트상가로 조성된다. 앞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와 세종시 등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그로브(Grove)와 같은 타운형 테마 스트리트몰로 지어진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 “회색과 분홍색으로 꾸며진 사선의 바닥패턴은‘카림애비뉴’만의 특화된 디자인”이라며 “김포한강신도시 최초의 뉴욕스타일 스트리트몰 상가인데다 세계적 디자인가 참여한 브랜드 상가인 만큼, 김포시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 위치와 청약일정=모델하우스는 8일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976-30번지에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1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며, 청약일정은 5월13일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월14일 1순위, 5월15일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8년 1월 입주예정이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