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페이스북 COO 셰릴 샌드버그 남편, 휴가 도중 급사
페이스북 COO 셰릴 샌드버그 남편, 휴가 도중 급사

[헤럴드경제]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의 2인자인 셰릴 샌드버그 COO(최고운영책임자)가 갑작스런 남편상을 당했다.

블룸버그통신은 2일(현지시간) 샌드버그의 남편인 데이비드 골드버그 서베이멍키 CEO(최고경영자)가 전날 밤 급사했다고 보도했다. 향년 47세.

골드버그의 사망 소식은 고인의 형인 로버트의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로버트는 이날 페이스북에 “나의 놀라운 동생이자 셰릴 샌드버그의 사랑스런 남편이며 두 아이의 아빠, 파울라 골드버그의 아들이 간밤 급사했다”며 “믿을 수 없는 충격이자 슬픔을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전한다”라는 글을 올렸다.

[사진=게티이미지]

로버트는 동생이 갑작스럽게 사망했다는 사실 외에 다른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당시 부부가 함께 해외에서 휴가를 즐기던 중 골드버그가 변을 당했으며 샌드버그는 이날 오전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샌드버그는 베스트셀러 저서인 ‘린인’(Lean In)에서 남편을 여러 차례 언급하며 애정과 신뢰를 과시했다. 샌드버그는 골드버그가 자신이 일을 하는 데 매우 중요한 파트너로 세탁을 대신해주는 등 사소한 일로 자신을 지지해주고 있다며 6개월짜리 아이가 있는데도 페이스북에 합류하라고 설득해줬을 정도라고 언급한 바 있다.

골드버그는 1993년 디지털음악잡지 ‘론치미디어’를 설립해 2001년 야후에 회사를 매각한 뒤 2009년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서베이몽키에 합류했다. 샌드버그와는 1996년 만나 2004년 결혼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