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평택에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분 분양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GS건설은 오는 5월 경기도 평택에 총 1849가구 규모의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분을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GS건설은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평택 동삭2지구 64만2279㎡에 총 5개 블록으로 이뤄진 미니신도시급 자이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고 있으며, 5월 분양분은 이중 1단계에 해당한다.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는 지하 2층~지상 25~29층 총 18개동 전용면적 59~111㎡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물량의 94%를 차지하고 펜트하우스도 17가구가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입주민 커뮤니티공간인 자이안센터가 들어선다. 특히 랜드마크급 미니 신도시 규모에 걸맞게 단지내 유치원을 비롯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가 각각 들어서고, 단지와 단지 사이를 따라 대형 스트리스형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단지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GS건설의 설명이다.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가 들어서는 평택 동삭동, 칠원동 일대는 오는 2016년 개통되는 수서~평택간 KTX가 정차하는 평택 지제역에서 약 2.5km 정도 떨어져 있다. KTX가 수서에서 지제역까지 연결되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현재보다 1시간 이상을 단축할 것으로 GS건설은 보고 있다.

단지주변으로 모산골 평화공원을 비롯해 도시개발지구 내 근린공원도 4개소 및 수변공원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며, 유치원1개소, 초등 2개소, 중학교1개소가 신설 예정에 있다.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비전동에 조성되며, 오는 6월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17년 상반기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