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24일 분양…반도건설 “의정부 첫 분양 성공에 올인”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최근 동탄2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최단 기간 분양을 마무리하는 등 수도권 신도시 분양 강자에 등극한 반도건설이 오는 24일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한다. 이날 견본주택을 열고 정식 분양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의정부 민락2지구 B10블록에 지하 1층~지상 30층 10개동 규모로 들어서며,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전용면적 78㎡, 81㎡, 84㎡ 등 전 가구 중소형 939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별동학습관 투시도.

반도건설은 의정부 내 최초로 들어서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반도건설 아파트의 특징으로 꼽히는 교육특화시설 조성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앞서 공급한 동탄, 김포 등 분양 단지에 별동학습관을 건립하고 전문교육기관, 대학교 등과 연계해 도입, 입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교육 프로그램을 그대로 도입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단지 내에는 의정부 최초로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여기에서는 영어전문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입주민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YBM과 연계한 영어마을(가칭)도 조성하고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능률교육과는 영유아 및 어린 아이들을 위한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맞춤 과목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YBM, 능률교육과 서비스에 대한 협약을 맺고 자세한 세부 실행계획을 조율해 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송산초등학교, 송양중학교, 송양고등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통학 환경이 양호한 편이다.

이 아파트는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 단지로 구성돼 있다. 중소형이지만 수납특화와 가변형 벽체 등을 활용, 주방공간을 고객 취향에 따라 팬트리, 또는 별개의 방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편의를 위해 게스트룸이 조성된다. 이 시설은 단지를 방문한 외부인 혹은 친인척 등이 머무르거나 기념일 파티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천정은 기준(2.3m)보다 10cm 높게 시공되며 우물천정까지 포함하면 2.55m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교통 여건도 차차 개선되고 있다. 단지 앞에 BRT정류장(도봉산역~민락2지구)이 있어 의정부 내는 물론 서울까지 15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국도3호선 우회도로(의정부시 장암동-동두천시 상패동 26.9km 구가)가 작년 12월 개통돼 운행 중이다. 향후 이 도로에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이 추가되면 서울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으로 통하게 된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과 민락천 호수가 인접해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가 인접해 있으며, 아트도서관, 보건소 등도 인접해 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산90-2(이마트 의정부점 맞은편)에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원 중반이 될 예정이며, 청약일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29일, 2순위 30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7년 10월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번 분양은 의정부에서 반도건설의 첫 분양인 만큼 반도건설의 역량과 노하우를 총집결해 의정부의 대표 단지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