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쪘다' '빠졌다' 반복적인 다이어트 실패, 지방흡입으로 해결!

강남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김민정 씨(26세, 가명).

대학시절 멋진 커리어우먼을 꿈꾸며 취업에 성공했지만, 잦은 야근과 회식 등 바쁜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정작 건강이나 몸매를 챙길 여력이 되지 않았다. 늘어난 뱃살과 두꺼워진 허벅지를 보며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반복적인 요요현상으로 몸매는 점점 망가지기 일쑤. 

민정 씨처럼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빼기 힘든 국소 부위의 비만이나 요요현상을 걱정하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지방분해주사, HPL, 카복시 등 비만시술을 선택하거나 단기간에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부위별 지방흡입술은 복부 지방흡입, 허벅지 지방흡입, 팔뚝 지방흡입 등 전신의 지방을 개인 체형에 맞춰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당일 퇴원은 물론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없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서울, 대전, 부산에 지방흡입센터를 두고 있는 365mc 이선호 이사장은 "지방분포, 피부 탄력도 등 체형이 사람마다 매우 다르기 때문에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은 최상의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지방량을 제거하는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방흡입술은 오랜 기간 임상경험을 쌓은 집도의의 섬세한 술기가 수술 후 만족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의료진의 숙련도를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마른 체형인데 복부나 하체만 비만하거나 러브핸들, 엉덩이 바로 밑 팬티라인, 발목, 얼굴(이중턱/볼살) 등 국소 부위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경우 ‘미니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미니 지방흡입은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 보다 수술시간이 비교적 짧아 수술 후에도 압박복이나 별도의 관리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을 만큼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365mc병원 김하진 대표병원장은 “지방흡입 및 기타 체형 교정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국소 마취 최소 침습 지방흡입(Local Anesthetics Minimal Invasive Liposuction) ‘람스(LAMS)’, 지방분해주사, HPL, 카복시 등 비만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며 “특히 람스(LAMS)는 부분 마취로 진행되고,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최신 비만시술 가운데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