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MORPG '검은사막' 만우절 패치 영상 화제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에서 서비스하고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의 이색적인 만우절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월 1일 오전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는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만우절에 공개된 영상인만큼 가상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채워졌는데, 이들이 실제로 업데이트될지, 가상의 아이디어인지 다양한 의견이 전개되는 등 유저들의 큰 관심이 쏟아졌다.

다음게임은 영상 공개와 함께 '희망사항 아이디어'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검은사막 측은 유저들로부터 원하는 내용의 패치 내용을 제안 받고 그 가운데 실현 가능한 것들부터 업데이트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엔비디아 GTX 970 그래픽카드와 검은사막 마우스패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게임 검은사막팀 함영철 팀장은 "만우절을 함께 즐기는 마음으로 가상 업데이트를 소개했는데, 이 중에 실제로 반영할 예정인 내용도 있다"라며 "검은사막을 함께 해주시는 모험가 분들의 많은 의견에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키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은 '100일 간의 기록'이라는 주제의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통계에 따르면 검은사막의 유저의 50%는 20대가 차지하고 있으며, 남녀 성비는 8:2 정도이다. 그 동안 생성된 캐릭터 285만여 개 가운데 생성 비율로는 레인저와 소서러가 1, 2위를 다투고 있다. 그 외에 가장 많이 잡힌 물고기, 가장 많이 채집된 아이템, 일꾼에게 사용된 맥주양 등 재미있는 통계 자료로 유저들의 눈길을 모았다. 통계 내용 중 깜짝 퀴즈를 통해 정답을 맞춘 회원에게 선물도 증정한다.

'검은사막'은 R2, C9 등 걸출한 게임을 만들어냈던 김대일 프로듀서가 설립한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차세대 MMORPG다. 총 개발 기간 4년이 소요된 '검은사막'은 뛰어난 타격감과 액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막힘 없는 오픈월드에 방대한 콘텐츠를 조화시킨 온라인 게임이다. '검은사막'은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상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