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간식부터 줄여라”
[헤럴드경제]운동을 해도 왜 뱃살만 빠지지 않을까.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데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우선 운동방식을 점검해봐야 한다. 지방을 태우려면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근육운동을 함께 해야 효과적이다.

근육운동은 오랜시간 더 많은 칼로리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여성은 적당한 무게의 운동기구로 근육운동을 하면 날씬하면서 다듬어진 몸매를 가질 수 있다. 역기나 바벨 등으로 근육운동을 해도 남성같이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고 근섬유가 적기 때문이다.

운동을 해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식습관도 점검해봐야 한다. 간식으로 흰 빵이나 과자, 청량음료 등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뱃살이 빠지기 쉽지 않다. 비만전문의들은 가공식품을 자주 먹으면 뱃살을 빼는데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식사 사이 간식을 먹어야 한다면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같은 식품이 좋다. 항염 기능이 있는데다 포만감까지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뱃살을 빼려면 무엇보다 스트레스와 수면 시간을 적정 수준으로 조정해야 한다. 마음이 심란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대거 분비되는데, 내장 비만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체중 조절하는데 적절한 수면 시간은 7시간이다. 비만 전문의들은 적정시간 수면을 취하고 틈틈이 복식호흡과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