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녀의 애정 표현, 남자는 ‘돈’ 여자는 ‘말’
[HOOC=김현경 기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란 책이 있을 정도로 달라도 너무 다른 남자와 여자. 애정 표현을 하는 방법도 서로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자는 ‘돈’으로, 여자는 ‘말’로 사랑을 표현한다고 하네요.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는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지난 23∼28일 전국의 재혼 희망 돌싱남녀 508명(남녀 각 25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결혼 생활 중 전 배우자에게 속마음을 전달할 때 사랑한다와 같은 ‘립 서비스’와 용돈(남)/특별요리(여)와 같은 ‘현물 공세’ 중 어느 쪽을 더 많이 활용했습니까?”라는 질문에 남성은 응답자의 36.6%가 ‘현물 공세’라고 답했고, 여성은 38.2%가 ‘립 서비스’로 답했다고 합니다.

이어 남성은 ▷둘 다 인색(31.9%) ▷둘 다 많이 활용(21.7%) ▷립 서비스(9.8%) 등의 순으로 나타났고 여성은 ▷둘 다 많이 활용’(32.3%) ▷현물 공세’(19.3%) ▷둘 다 인색(10.2%) 등의 대답이 뒤따랐습니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남성들은 배우자에게 애정 표현을 할 때 언어보다는 외식을 한다든지 용돈을 주는 등 현물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에 비해 여성들은 ‘사랑해, 자기!’ 등과 같은 립 서비스에 더 익숙하다”고 설명했습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