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주택공사, 9,300가구 매입 서민 주거지원…매입조건·대상, LH 홈피서 확인 가능
[헤럴드 경제]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무주택 서민을 위해 주택을 매입한다.

LH는 5일 다가구주택, 전용면적 85㎡이하 공동주택(다세대주택·연립주택) 등 총 9,300가구를 매입해 임대한다고 밝혔다.

매입 대상지역은 수도권 및 5개 광역시, 인구 10만 이상 지방도시로 집주인들의 매각 신청을 받은 뒤 입지여건, 주택품질, 임대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입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매입 가격은 감정평가기관이 매긴 감정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LH의 매입임대사업은 도심에 거주하는 최저소득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현재의 수입으로 안정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도심지의 기존 다세대·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공급하는 것이다.

한편 매도희망자는 LH 홈페이지에 있는 매입신청서를 작성해 5일부터 LH 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매입조건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와 LH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할 수 있다. 


다가구주택 매입임대 입주대상자는 사업대상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로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보호대상한부모가족 해당자는 1순위이다. 가구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50%이하인 자 또는 100%이하인 장애인은 2순위로 신청가능하다. 지난해 도시근로자 가구당(3인기준) 월평균소득은 473만4603원으로, 월평균소득이 236만7300원인 가구는 2순위 자격을 얻는 것이다.

매입조건 및 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나 LH 콜센터(☎ 1600-10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