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百, 고객과 ‘러블리’ 소통 펼친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유통업계의 고객 참여형 마케팅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을 직접 참여시켜 공감대 형성을 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선포했던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올 1월까지 ‘러블리 라이프 아트 컨테스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슬로건 제정이후 첫 고객 참여 행사로 8백여명의 고객이 2000여개의 사진 및 일러스트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당선된 30개의 사진과 일러스트는 향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러블리라이프 아트 컨테스트 일러스트 대상작

한편, 롯데백화점은 회사차원의 ‘러블리 어워즈(Lovely Awards)’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한 직원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월∙분기∙연단위로 수상자를 선정하여 포상한다.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조영제 상무는 “고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하여 고객 참여 공모전, 어워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풍요로운 삶을 제공해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