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성이 부른 ‘제비꽃’, ‘킬미, 힐미’ OST 음반으로 출시…5일 음원 공개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MBC 수목 미니시리즈 ‘킬미, 힐미’에서 7개의 인격을 연기 중인 배우 지성이 부른 ‘제비꽃’이 드라마OST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다.

‘킬미 힐미’의 제작사 팬 엔터테인먼트은 드라마 팬들의 빗발치는 소장 요청으로 배우 지성이 부른 ‘제비꽃’을 비롯한 미공개 배경음악, 기존 곡들을 더한 OST 음반을 제작, 발매를 결정했다. 음반 출시에 앞서 오는 5일 낮 12시에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전체 음원이 공개된다.

지성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혼신의 힘을 다해 부른 ‘제비꽃’은 8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음유시인’ 조동진이 85년 발표한 곡이다. ‘내가 처음 널 만났을 때 너는 작은 소녀였고 머리에 제비꽃, 너는 웃으며 내게 말했지. 아주 멀리 새처럼 날으고 싶어…’란 가사가 인상적인 명곡으로, “학창시절부터 이 노래를 좋아했다”는 지성이 극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며 제작진에게 직접 리메이크를 제안했다.


이번 OST 음반에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다중인격’이란 소재의 신비로움을 잘 살려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증폭시킨 메인 타이틀곡 ‘환청’(장재인)을 시작으로 자신의 아픔 탓에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마음을 담은 차도현 테마곡 ‘말할 수 없는 비밀’(문명진), 조금씩 서로를 향해 다가서는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그린 러브테마곡 ‘Healing Love’(에프엑스 루나․루커스 초이), 사랑하지만 너무 소중하기에 숨길 수밖에 없는 애틋한 감정을 고백하는 오리온의 테마곡 ‘너를 보낸다’(박서준), 도현의 곁에서 사랑을 막 시작한 설레는 감정을 로맨틱하게 잘 나타낸 오리진 테마곡 ‘이런 기분’(이유림) 등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 미공개 연주곡들이 더해진다.

제작진은 “지성의 담담한 음색이 프로 가수 이상으로 원곡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며 “드라마 줄거리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노랫말도 또 다른 감상 포인트”라고 귀띔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