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사·미세먼지·중금속 배출 도와주는 스피루리나

겨울이 끝나가는 것이 반갑지만은 않은 사람이 많다. 지난 23일, 5년 만에 최악의 황사가 찾아왔기도 하고, 봄이 되면서 비슷한 규모의 황사가 더 자주 들이닥치리라는 기상청 예측도 있었기 때문이다.

최근 황사에는 중국 공업지대에서 만들어진 유해 중금속과 미세먼지가 다량 함유되는 만큼, 황사가 한번 오면 그 대책으로써 오염물질 흡착·배출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들이 많이 판매된다. 이런 식품들은 처음에 삼겹살이나 미역, 다시마 등으로 한정돼 있었는데, 독한 황사가 일상이 되자 스피루리나와 같은 다소 생소한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최초로 광합성 능력을 갖추고 약 36억 년 전 해양심층수에서 생겨난 식물이다. 5대 영양소를 포함한 50여 가지 필수영양소 함유, 카로티노이드·클로로필·피코시아닌 등 식물성 색소류 함유, 필수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 리놀렌산과 감마리놀렌산 풍부, 항산화성분 SOD 함유 등의 특징 덕분에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인 식량으로 채택된 바 있다. 또한 해외에서는 스피루리나 분말가루를 각종 음료수나 요리에 첨가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다. 이는 스피루리나에만 존재하는 색소로 다이옥신과 중금속 등이 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한다.

뉴질랜드 프리미엄 건강식품 수입·유통사인 ㈜하이웰코리아 는 “평소에는 피부건강, 항산화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의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데 지난 23일 황사 이후로는 체내 중금속 제거를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하이웰 스피루리나는 1일 섭취기준 엽록소 함량이 40mg으로 높으며, 3중 기능성이 있다. 간편하게 물과 함께 섭취하는 정제 제품과, 물에 타서 마시거나 다양한 음식 레시피로 활용 가능한 분말 제품이 있다. 하이웰 스피루리나 분말은 순수 스피루리나분말 100%제품이다.

하이웰코리아의 스피룰리나 제품 효능, 가격이나 복용법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hiwellkorea.co.kr)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