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신ㆍ출산ㆍ육아, ‘핑크 다이어리앱’ 인기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많은 여성들이 임신이나 출산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합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서불안감이 많은데다 신뢰할 수 있는 의학적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것이죠.”

‘그림으로 보는 임신 태교 출산, 슈퍼맨 아빠의 자격’(산수야 刊)의 저자 오세종씨는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라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앱인 핑크 다이어리앱을 QR코드로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지난 5일 예비신부와 기혼 주부 200명이상을 대상으로 ‘무작정 따라하는 임산부의 권리 찾기, 필살기편’ 강의에서도 핑크 다이어리앱의 의학적 정보와 자신의 경험 사례를 소개하는 방법으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핑크다이어리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여성건강 모바일앱으로, 초경을 맞은 10대부터 피임과 임신을 원하는 가임기 여성들에게 유용한 여성 건강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생리예정일, 배란일, 가임 기간, 출산 예정일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병원 검색 기능이 있어 전국 산부인과 병원의 위치와 전화 바로걸기 기능을 제공해 유사시 가까운 병원에 연락을 할 수 있다. 오세종 씨는 임신ㆍ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인 맘톡도 유용하다고 말한다. 맘톡은 임신, 출산, 육아는 물론 아이들 교육, 부부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맘톡은 엄마들의 수다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의 정보가 빠르게 소통돼 유사한 앱 중 가장 빠른 실시간 톡을 자랑한다. 또 맘톡앱은 육아‧뷰티상품 등에 대한 정보, 실시간 상품 가격, 제품비교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의 쇼핑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자신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육아용품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이와 관련된 댓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임신-육아용품 구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오세종 팀장은 “임신이나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핑크 다이어리앱이나 맘톡앱 같은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임신이나 출산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