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BS 설 특집, 드라마·예능·영화까지 빈틈 없는 라인업 완성
이미지중앙

사진 : SBS '인생추적자 이재구' 포스터

[헤럴드 리뷰스타=전윤희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풍성한 설 특집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가득 채울 전망이다. 평소보다 긴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SBS 설 특집 프로그램은 드라마부터 예능, 영화까지 빈틈이 없다.

특히 다양한 포맷과 신선한 출연진으로 무장한 예능프로그램이 대거 출격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 UHD·3D 첨단 기술로 제작된 ‘내일을 향해 뛰어라’, ‘인생추적자 이재구’

SBS는 2015년 음력 설날 연휴인 20일 오전, 한 남자가 가족을 구해내는 이야기를 다룬 시간여행 소재의 판타지 어드벤처 휴먼드라마인 UHD 특집드라마 ‘내일을 향해 뛰어라’를 방송한다.

특히, 드라마는 2014년 한해를 뜨겁게 달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장태유 감독과 함께 연출했던 오충환 감독, 그리고 정민균 카메라감독이 촬영을 맡았다. 초고화질 UHD(4K)로 제작된 이드라마는 타임워프, 그리고 가족을 구해가는 스토리 등을 CG로 표현하면서 SF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릴 예정이다. 이현우, 류현경, 안내상, 최양락 등이 출연하며 오전 9시 10분부터 1, 2부가 연속 방송된다.

21일과 22일 오후 8시 40분에는 드라마 사상 최초로 노무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3D 드라마 ‘인생추적자 이재구’를 방송한다. 드라마는 목숨 값을 받아내는 생계형 속물 노무사가 인생 값을 받아내는 진짜 노무사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담는다. 박용우, 유선, 엄효섭, 안석환 등이 출연한다.

이미지중앙

사진 : SBS '썸남썸녀'

◆ 사랑·우정·가족, ‘함께’를 전하는 따뜻한 예능프로그램

17일, 18일 오후 11시 15분에는 러브 리얼리티 프로그램 ‘썸남썸녀’가 전파를 탄다. ‘썸남썸녀’는 솔로 남녀스타들이 가벼운 사랑이 아닌 ‘진정한 사랑 찾기’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각각 3명 씩 팀이 되어 동고동락해 서로 협조하며 증발해 버린 연애 세포를 되살려 진짜 사랑 찾기에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김정난, 채정안, 선우선, 채연, 나르샤, 한정수, 김지훈, 심형탁, 김기방 등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90년대 최고의 스타이자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본이 내레이션을, 주제곡은 씨스타가 맡아 이목이 집중됐다.

18일 오후 5시 35분에는 싱글 중년 친구 찾기 ‘불타는 청춘’이 방송된다. 라인업으로는 개그맨 김국진, 가수 강수지, 배우 홍진희-박찬환-양금석-김혜선-이근희, 백두산 김도균 등으로 첫 예능 나들이에 나선 중년 배우들이 리얼한 일상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더한 상황.

‘불타는 청춘’은 오랫동안 혼자 지내 온 중년의 싱글남녀스타들이 1박 2일 동안 강원도 오지산골에서 지내며 새로운 친구를 만들고, 열정과 젊음을 되찾는 안티에이징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SBS 설날특집 '영재 발굴단'은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영재들을 찾아 어디에서도 본 적 없고 조금은 특별하고 조금은 남다른 영재들의 일상을 리얼하게 담는다. 그 영재성을 더 키워나가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

이미지중앙

사진 : SBS '영재발굴단', '아빠를 부탁해'

홍콩 펜싱 국가 대표 출신인 '체육 영재' 갓세븐 잭슨, 6살 때는 웅변 신동, 지금은 '속독 영재'로 통하는 가수 레이디 제인, 4명의 아이들을 영재처럼 잘 키우고 싶은 ‘다산의 여왕’ 김지선, ‘웃찾사’ 개그맨들 사이에서 '천재'라고 불리는 개그맨 이동엽과 함께 대한민국 상위 0.1% 리틀 아인슈타인의 리얼 일상이 공개된다.

전현무가 지상파 첫 단독 MC를 맡았고 20일 오후 8시 50분, 21일 오후 4시 50분 1, 2부가 각각 방송된다.

20일 오후 6시, 21일 오후 6시 25분 방송 될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빠를 부탁해’는 20대 딸과 함께 새로운 추억 쌓기에 도전하는 네 아빠 이경규, 조재현, 강석우, 조민기의 일상을 진솔하게 담으며, 차별화된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중앙

사진 : SBS 'K팝스타4' 방송 화면 캡처

이밖에도 ‘오! 마이 베이비’ 베스트(19일 오후 1시 5분), ‘힐링캠프’ 스페셜(19일 오후 2시 35분), ‘런닝맨’ 베스트(19일 오후 4시 10분), ‘K팝스타 시즌4’ 히든스테이지(19일 오후 5시 40분), ‘와글와글 동물극장’(20일 오전 11시 40분). ‘룸메이트’ 베스트(21일 오전 0시 35분) 등 인기 프로그램의 베스트 방송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22일 오전 0시 10분에는 이승환 연말콘서트 ‘진짜’를 단독 중계한다. 이승환 연말콘서트 ‘진짜’는 역대 기억에 남을 만한 ‘진짜’ 공연을 보여주겠다는 이승환의 의지가 담겨있는 것으로, 예전 90년대 ‘무적’ 콘서트 때처럼, 콘서트의 큰 획을 긋는 성대하고 거창한 무대 장치와 볼거리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분은 27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공연을 녹화한 것이다.

◆ 코믹함으로 똘똘 뭉친 설 특선 영화들

또 가족들과 함께 둘러앉아 편히 볼 수 영화는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등이 출연한 ‘은밀하게 위대하게’(18일 오전 1시 5분), 하루아침에 부산을 휘어잡는 건달에서 조선 팔도 최고 ‘신빨’ 날리는 박수무당이 된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박수건달’(19일 오전 1시 5분). 그리고 스무살 꽃처녀가 된 칠순 할매의 이야기 ‘수상한 그녀’(21일 오후 9시 55분)가 방송된다.


idsoft3@reviewstar.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