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자극적이고 불규칙적인 식습관, 류마티스관절염 유발

‘완전관해’의 상태에 이를 수 있는 AIR프로그램 치료

모든 직업에는 직업병이 존재한다. 직업병의 사전적 의미는 ‘한 가지 직업에 오래 종사함으로써 그 직업의 특수한 조건에 의하여 생기는 병’이다. 운동선수라는 직업의 특수한 조건은 신체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운동 종류에 따라 무릎이나 어깨, 허리 등에 나타나는 통증이나 관련 질환이 운동선수의 직업병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신체의 특정 부위를 자주 사용하면 퇴행성 변화가 비교적 빨리 나타나게 되고, 이로 인한 통증이나 관련 질환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통증이 나타날 만큼 특정 부위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나타나는 ‘당연하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 있다.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이다. 류마티스관절염은 관절의 퇴행성변화와 관계 없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소인이나 세균, 바이러스 감염 등이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고, 신체적 또는 정신적인 스트레스의 누적이나 불규칙적이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잘못된 식습관 또한 주요한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관절 안에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류마티스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관절액이 증가하고 관절이 붓게 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러한 염증이 지속될 경우, 염증성 활막 조직들이 자라나면서 뼈와 연골을 파고들어 관절 모양을 변형시키고, 관절의 움직임에 장애를 일으킨다.

질환의 초기에는 손가락이나 손목, 발가락 등의 관절에 뻣뻣함과 통증이 느껴지고, 병이 진행될수록 증상이 팔꿈치관절, 어깨관절, 발목관절, 무릎관절 등으로 확대된다. 이러한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의 진행은 수 주에 걸쳐 서서히 나타나는데, 초기 증상인 관절의 뻣뻣함을 느낀다면 통증과 관절의 변형이 나타나기 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성 높은 자가면역질환 치료법 AIR 프로그램

강남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이지스한의원 최찬흠 원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고 다발적인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빈혈, 건조증후군, 피하 결절, 혈관염, 피부 궤양 등의 합병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자가면역질환은 몸을 지키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면역체계가 오히려 신체를 공격하면서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무너진 면역체계를 재확립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AIR프로그램은 체계적으로 면역력을 복구하고 강화하는 치료법으로, 각종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에 뚜렷한 효과를 보이는 치료입니다”라고 전했다.

AIR프로그램은 환자의 몸 상태의 체질을 고려한 맞춤 한약처방을 기본으로 한다. 환자의 상태에 가장 알맞은 면역탕약과 화수음양단, 진수고 등의 명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역력의 이상을 초래하는 신체 내부의 원인을 진단하여 치료한다. 또한 면역계의 항진으로 인한 국소부위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계의 활성화를 위해 최상급 면역봉독약침을 사용하여 신체에 장기간 쌓여있던 체내 불순물을 제거한다.

초기, 중기, 후기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2개월 간의 AIR프로그램 치료를 마친 후에는 약 처방을 받지 않고 스스로의 몸 관리만으로도 질병이 재발하지 않는 건강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이에 더불어 잦은 음주나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같은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개선해 나간다면 자가면역질환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