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회춘족', ‘뿌리채소’로 젊음 유지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뿌리채소'로 만드는 내 생에 봄날 찾아주는 건강요리 콘테스트 개최

현대인들은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피부관리와 마사지, 각종 리프팅 시술과 성형수술 등 '회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고 있는 것.

이처럼 건강한 젊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회춘족'들이 늘고 있다. 회춘족은 탱탱한 피부, 질병없는 신체 등의 건강한 삶을 살고자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회춘족이 일상 속에서 가장 지향하고 우선시하는 부분은 바로 식생활이다. 음주와 흡연을 멀리하고,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며 꼬박꼬박 영양제를 섭취한다. 특히 회춘족들은 본인만의 남다른 비결을 갖고 있다.

특히, 한 가지 음식 재료의 경우 뿌리와 껍질까지 모든 영양분까지 섭취해야 그 재료의 모든 것을 다 받아들일 수 있는 마크로비오틱 요리법이 활용하는데, 영양분이 풍부한 뿌리채소로 즙을 낸 주스 한 잔 같은 것이 그 예다. 마크로비오틱은 마돈나, 기네스 펠트로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먹는 건강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크로비오틱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뿌리채소는 레드비트, 보라당근, 칡, 연근 등이다. 비트의 경우,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식물성 화학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노화 속도를 더디게 한다. 또한 비타민C와 칼륨 등이 풍부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보라당근, 우엉, 칡, 연근 등의 뿌리채소에도 다량의 사포닌과 베타카로틴이 포함돼 독소배출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갈아낸 뿌리채소 주스와 양파, 무, 당근 등을 살짝 볶아낸 야채수프를 꾸준히 섭취하기도 한다. '회춘 주스'로 알려진 한국야쿠르트의 뿌리채소 주스도 인기다. 이는 15가지의 뿌리채소를 한 병에 담아 1일 권장량을 충족시킨 제품으로,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특히 사랑 받고 있다. 회춘주스를 통해 건강함을 느낀 실제 고객들은 하루야채 뿌리채소로 만든 ‘건강요리 레시피'를 탄생시키며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하루야채 뿌리채소로 만드는 ‘내 생에 봄날 찾아주는 건강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자신만의 건강 레시피와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을 함께 공유하는 이 이벤트는 한국야쿠르트 아줌마에게 '하루야채 뿌리채소' 제품을 구입한 후, 요리 이름과 레시피 및 제작과정 등을 이미지와 함께 블로그 혹은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콘테스트에는 마크로비오틱 요리전문가인 이와사키 유카도 모델과 심사위원으로 함께 한다.
이와사키 유카는 땅에서부터 나온 에너지와 기운을 중요시하여 식재료의 뿌리와 껍질을 살린 마크로비오틱 요리전문가로써 SBS '100세 건강 스페셜', KBS '생로병사의 비밀' 등에 직접 출연하며 한국인들에게도 친숙하다.

온라인 예선은 2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응모자 중 최종 10명을 선정해 3월 중순에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하루야채 뿌리채소로 만드는 ‘내 생에 봄날 찾아주는 건강요리 콘테스트’의 심사기준은 레시피의 창의성, 쉽고 만들기 편한 활용성, 채소 본연의 붉은색을 살린 심미성을 중점적으로 하여 요리를 맛 보고 평가할 예정"이라며 "본인의 요리 실력과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을 뽐내며 뿌리채소의 중요성도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