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궁경부암 예방, 정기 검진과 예방접종이 효과적

♦ 자궁경부암이란 무엇인가?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에 암세포가 생성된 것을 말한다. 자궁경부세포가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에 감염되어 변형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으로 세계 여성암 발병 순위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다.

♦ 자궁경부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자궁경부암의 초기 증상으로는 불규칙한 질 출혈이 있다. 처음에는 소량의 피가 비치지만, 암이 진행되면서 출혈량이 증가하고 궤양이 심화된다. 2차 감염의 경우 악취를 동반하게 된다. 그러나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산부인과 정기검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효과가 뛰어난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어도 자궁경부세포가 감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과 함께 정기적인 검진이 동반되어야 90%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김지현 원장은 이어 “자궁경부암은 성인이 되는 시기인 20세 전후에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정기적인 검진과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은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항체를 충분히 생성하기 위해서 9세부터 13~14세에 접종하면 2회, 그 이후부터 만 25~26세에 접종하게 되면 3회를 진행하게 된다”며 “특히 대학 입학을 앞둔 신입생과 성경험이 없는 20대 초반의 여성이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을 할 경우에는 자궁경부암 예방 효과가 더 탁월하다”고 조언하였다.

한편 신촌, 강남, 잠실을 비롯해 전국 8곳에 지점을 둔 로앤산부인과는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질염, 골반염과 같은 여성질환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6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기본검진을 받을 수 있는 ‘로앤베이직’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김지현 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