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선관위ㆍ농림부ㆍ해수부,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담화문 발표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ㆍ해양수산부 등은 29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선거를 한달여 앞두고 투표참여와 공명선거를 당부하는 대국민담화를 발표했다.

김용희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은 담화에서 “이번 조합장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해 공명선거의 신기원을 이루겠다”며 “선거의 기본을 무너뜨리는 돈 선거 등 불법행위 척결에 선관위와 수사기관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은 “조합의 운영은 지역경제와 국민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조합장 선거는 공직선거 못지않게 중요한 선거”라며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담화문 발표에는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신원섭 산림청장, 정영훈 해수부 수산정책실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이종구 수협중앙회장, 이석형 산림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 담화발표와 함께 전국 244개 선관위에서 돈선거 척결을 위한 공명선거지원단 1800여명이 일제히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단속활동에 들어갔다.

선관위는 설ㆍ보름 등 전통 명절과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감시단원을 최대 2000명까지 늘려 현장에 투입하는 등 단속활동 강화할 방침이다. 선거단속인원은 선관위 직원 2700여명까지 포함하면 4700여명에 이른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