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뉴스펀딩 후원 7억원 돌파, 후원자 5만명↑
[헤럴드경제] 다음카카오는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독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클라우드 펀딩 서비스 ‘다음 뉴스펀딩’의 후원금이 7억3000만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뉴스 펀딩을 통해 시사·경제·사회·문화를 넘어 연예·스포츠까지 분야별 기자·작가·대학생 등 전문 필자 180여명이 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서비스 오픈 이후 4개월만에 펀딩에 직접 참여한 후원자는 5만명, 펀딩수는 6만3000천건이 넘었다.


콘텐츠별 펀딩 성과도 눈여겨 볼만 하다. 위안부 피해 소녀들의 넋을 기리는 영화 ‘귀향’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된 ‘프로젝트 33. 언니야, 이제 집에가자’는 큰 호응을 얻어 후원금 2억원을 넘겼다.

최초의 오디오형 콘텐츠인 ‘프로젝트 34. 제동이와 진우의 애국소년단’은 프로그램 소개 방송만으로 오픈 나흘 만에 후원금 1억원을 모았다.

후원 패턴도 다양해져 하나의 콘텐츠에 여러 차례 중복으로 후원하거나 다양한 콘텐츠에 50번이 넘는 후원을 한 사람도 있다. 인당 최다 펀딩 수는 51회, 최대 후원 금액은 100만원에 이른다.

다음카카오는 독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콘텐츠 생산자가 직접 독자들에게 펀딩을 제안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