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탄소배출ㆍ종이낭비 절감 탁월…후지제록스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 수상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후지제록스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Versant 2100 Press)’가 일본에서 열린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Eco-Products Awards 2014)’에서 최고상인 ‘경제산업성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 해로 11회째를 맞는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는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수상 기업과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려 친환경 제품 인식을 높이고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수상한 ‘버산트 2100 프레스’는 국내에 8월 출시된 엔트리급 컬러 디지털 인쇄기다. 새롭게 개발한 소형 ‘벨트 롤 퓨저(belt roll fuser)’를 통해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무게를 약 50% 줄여 운반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품당 3738kg 절감시킬 수 있었다. 또 원하는 수량만큼만 출력하는 주문형 인쇄(PODㆍPrint-on-Demand) 시스템으로 종이 낭비를 줄이는 데 기여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후지제록스 관계자는 “후지제록스가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에서 ‘경제산업성 장관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 2007년 사무용 디지털 컬러 복합기로 수상한 이후 두 번째”라며 “친환경 제품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문서관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